마법 같은 코딩 여행, 오조봇과 함께하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 속 모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화 속 주인공 도로시처럼 아이들과 함께 코딩 수업으로 재미있는 여정을 떠나볼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동화 ‘오즈의 마법사’ 주인공 도로시 역할을 할 우리 아이들이지요.
이 수업을 통해 아이들은 오조봇의 소원을 들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그럼, 먼저 오조봇을 소개합니다!
오조봇은 우리 유치, 초등 아이들의 코딩 로봇 친구로, 코딩을 배우고 논리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멋진 로봇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가 오조봇이 되어 에메랄드 도시로 가는 여정을 떠날 거에요. 에메랄드 도시에 사는 오즈의 마법사는 소원을 들어주는 마법사라서 소원을 들어줄 오즈를 만나기 위해 떠나는 것이지요.

그렇게 아이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처럼 에메랄드 도시로 가던 중에 양철 나무꾼과 비슷한 오조봇을 만나게 됩니다.
과연 오조봇도 양철나무꾼과 같은 소원을 말하고 싶을까요?


이렇게 오조봇과 함께하는 코딩 여정은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배우는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타인의 소원을 생각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들은 이런 코딩활동을 통해 책을 더욱 즐기게 되고, 미래의 창의적인 선구자로서 자라날 기틀을 갖게 되는 것이지요.

끝으로, 이 활동의 결과물로 아이들이 그린 오조봇과 여행하는 그림들은 추억이 될 것이며, 공부방에서 함께한 소중한 시간을 기억하고 나누는 소재가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코딩 여정이 모두의 마음에 빛나는 추억으로 남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아이는 그림 그리기를 어려워한다구요?
걱정하시 마세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코딩활동지도 다운 받으실 수 있으시답니다. ^^

단, 이 경우엔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만 다운 받으실 수 있으세요.
‘서로 이웃’ 추가하시면 바로 다운 가능하세요.

댓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